사회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저런 일들이 많이 생기는 연말, 그 중에서도 연말이 되면 자기 자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던 많은 술자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런 생활속에 항상 떠오르는 문제는 바로 ‘숙취’ 입니다. 피할 수 있는 술자리라면 괜찮겠지만 피하지 못하는 술자리라면 항상 우리를 괴롭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요즘 들어 강제적인 이런 자리가 많이 없어졌다고는 하나 100% 없어지는 문제는 아니므로 생각이 많아지는 연말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숙취를 조금이라도 없앨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한 3가지 방법
술을 마실 때 항상 걱정되는 건 다음날 숙취입니다. 숙취에 대한 걱정을 덜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런저런 많은 숙취에 대한 걱정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숙취를 낮추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제안해 드립니다.
- 숙면 취하기
- 충분한 수분 섭취
- 적절한 당분 섭취
1.충분한 숙면으로 숙취를 경감시키는 방법
숙취에 가장 좋은 건 바로 충분하게 수면을 취하는 겁니다. 이런 숙면은 숙취에 대한 가장 적절한 대응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면을 잘 할수록 우리의 간은 알콜을 분해하는데 집중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자신이 어쩔 수 없게 많은 양의 알콜 주류를 섭취했다고 생각이 든다면 충분한 수면이 숙취를 조금이라도 이겨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수분 섭취는 충분하게 하시는 게 좋습니다
알콜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이 필요합니다. 음주후에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게 나중에 발생하게 될 숙취에 대한 예방책이 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는 중간중간에도 충분히 물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3.당분 섭취는 알콜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적절한 당분 섭취는 우리 몸에서 알콜 분해에 도움을 주기도 하며 떨어진 당을 올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음주 후에 적절히 당분이 든 아이스크림이나 당이 함유된 달달한 우유 등을 마시면 나중에 발생하게 될 숙취경감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숙취를 낮추기 위한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분 좋은 술자리라고 해도 항상 다음날이 되면 지독한 숙취 때문에 ‘다시는 술을 안 마실 꺼야’ 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숙취에 대한 좋은 많은 방법이 있더라도 가장 좋은 방법은 적절하게 알콜 섭취를 하시거나, 아예 술을 안마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자기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서도 다음날의 숙취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항상 자기 자신의 상태에 따라서도 엄격한 음주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더욱 좋은 연말을 보내기 위해서 ‘술은 조금 대화는 많이’ 하는 방법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