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샷! 술을 한 번에 마시는 이런 행위는 위험!

술 좋아하시나요? 소주나 폭탄주를 시원하게 한 번에 입안에 털어 넣는 이런 모습을 흔히 원샷 이라고 합니다. 술 모임자리가 있으면 많이 이야기하시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처음 마시는 첫 잔은 원샷!’ 입니다. 시원하게 들리긴 합니다. 하지만 술을 한 번에 마시는 모습은 위험한 행동입니다. 오늘은 술을 한 번에 마시면 안 좋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샷, 남성이 맥주를 한번에 마시고 있다



원샷, 블랙아웃의 주범입니다

술을 마셨을 때 필름이 끊긴 적이 있으신 가요? 다음날이 되면 어제의 일이 기억나지 않는 이런 현상을 블랙아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자신의 행동을 인지하지 못하고, 사람들 과의 관계에서도 매우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물론 건강에도 치명적인 모습입니다.


블랙아웃은 어떻게 나타나게 되는 건가요?

이런 현상은 뇌기능이 마비돼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알콜이 체내에 들어가게 되면 먼저 간에서 이런 알콜을 분해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합니다. 하지만 알콜이 간의 알콜 분해 능력을 넘어가버리게 되면 뇌에도 영향을 미쳐 블랙아웃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은 술을 한 번에 많이 마시거나, 빠르게 마시게 되면 더욱 잘 발생하게 됩니다.


원샷, 좋아하시면 몸에 더욱 큰 데미지가 오게 됩니다

소주를 예로 들자면 이 한잔이 우리 몸속에서 분해가 되려면 1시간이 넘게 걸리게 됩니다. 이런 알콜이 간에서 분해가 되기도전에 지속적으로 술을 마시게 되면 이런 데미지는 간과 뇌에도 치명적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섞어 마시는 걸 좋아하시나요?

흔히 폭탄주라고 이야기하는 술입니다. 소주와 맥주를 섞어서 많이 만들어 마시는 술 중 하나입니다. 이런 폭탄주는 마실 때는 쉽게 잘 들어가서 편하게 마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폭탄주는 자신이 마시는 술의 양을 크게 늘릴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폭탄주는 우리의 몸에도 큰 위험이 따르게 됩니다.


빈속의 술은 블랙아웃이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지 않고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콜이 위에 머무는 시간이 짧아지며, 이는 소장에서 흡수가 더욱 빨라지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우리의 몸에 알콜이 들어가면 대부분 소장에서 흡수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간도 크게 부담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알콜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다 보면 뇌에서도 알콜의 반응이 빠르게 나타나게 되며 블랙아웃이 더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술을 한 번에 마시는 행위인 원샷과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같은 양을 마시더라도 한 번에 술을 많이 마시는 행위는 우리의 몸에 치명적일수밖에 없습니다. 술을 마실 때에도 좀더 부담 없이 마시는 방법은 있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지켜가면서 좀더 안전하게 술을 마시는 게 우리가 가장 즐겁게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