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칼로리, 소주 그리고 맥주 등 술을 마시면 살찔까?

위스키 칼로리, 즐거운 술자리에서 항상 생각해가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술을 마시면 어느정도 살이 찔지, 그리고 칼로리가 얼마나 될지도 궁금하게 됩니다. 여러 주류들은 각각 특성에 따라 열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여러가지 술들 중에서 대표적인 술들인 위스키, 보드카, 맥주 그리고 소주에 대한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스키 칼로리 여러 주류들의 열량표



위스키 칼로리 그리고 소주, 보드카, 맥주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알아보는 주류들은 브랜드별과 여러 다양한 특성에 따라 다른 칼로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런 주류들의 열량에 대해 참고만 하 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스키는 천천히 즐기시는 술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 시대를 지나가면서 위스키에 대한 수요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집에서 밤에 조용히 한잔씩 마셨던 위스키는 살이 찔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을까요? 위스키의 칼로리는 어느정도 될까요? 위스키는 보통 한잔에 1온스 (30ml)정도를 마십니다. 이 기준으로 위스키는 칼로리가 70정도 됩니다. 만약 4잔을 마셨으면 280칼로리 정도를 섭취하신 겁니다. 위스키만 마셨다는 전제하에 이정도 칼로리면 햇반 210g 정도가 270칼로리니 비슷한 열량 섭취는 하신 겁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햇반 1팩 보다는 위스키 4잔이 더 행복하실 겁니다.

>위스키, 소주나 맥주보다 비싼 이유 5가지<


러시아 하면 보드카입니다

보드카는 무색 무취의 증류주입니다. 과연 보드카의 칼로리는 낮을까요? 보드카는 1온스 (30ml)기준으로 64칼로리를 보여줍니다. 만약 친구들과 게임 내기로 5잔을 마셨더라면 320칼로리입니다. 대식가들 분들에게는 부족하시겠지만 조그마한 치즈버거가 대략 320칼로리 정도 합니다.


시원한 맥주 한잔은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 줍니다

맥주는 350ml 캔을 기준으로 155칼로리를 보여줍니다. 만약 500ml 캔으로 마셨을 경우에는 220칼로리 정도 됩니다. 더운 날씨에 500ml 캔을 2캔정도 마셨으면 440칼로리입니다. 위에서 먹은 치즈버거 320칼로리에 감자튀김 120칼로리를 더하면 비슷한 열량이 나오게 됩니다.

>기네스 흑맥주 세계 1위, 그리고 아일랜드의 자랑<


오랜 옛날부터 우리들의 친구였던 소주

참이슬 기준으로 알아보면 1잔기준 (45ml) 정도로 계산을 해보면 61칼로리로 계산됩니다. 무과당을 내세우는 새로 소주를 알아보면, 1잔 (45ml)로 보면 40.5칼로리입니다. 보통 병으로 된 참이슬이 360ml입니다. 그러면 칼로리는 1병에 488칼로리로 계산이 됩니다. 오늘 기분이 너무 좋아서 소주 2병을 마셨다고 하면 1000칼로에서 조금 부족한 976칼로리가 됩니다. 이경우에는 피자 라이 사이즈 4조각정도를 배불리 먹은 경우 보다는 칼로리 섭취량은 낮습니다. 피자 라지 사이즈 한조각은 1조각에 260칼로리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4조각을 먹었으면 1040칼로리정도로 계산됩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전국의 지역별 소주 브랜드<




살이 찌는 건 술이 문제가 아니라 ‘안주’가 문제입니다

사실 술을 마시면 술때문에 살이 찌는 경우가 아닌, 같이 드시는 안주때문에 살이 찌시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술과 안주를 같이 섭취를 하게 된다면, 우리의 몸은 술의 알콜 성분을 먼저 분해하는 걸로 열심히 일하게 됩니다. 같이 먹은 안주의 소화는 뒷전으로 밀려나고 안주는 그대로 체내에 축적되어 살이 될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술만 드시게 되면 더욱 빠르게 취하게 되고 몸에도 충격이 더 크게 오게 됩니다. 적절히 칼로리가 낮고 수분 섭취가 가능한 안주가 좋은 안주라고 생각됩니다.



단순히 칼로리만 생각하셔서 마시면 ‘큰 일’ 날수도 있습니다

칼로리만 생각하셔서 술만 단독으로 마시면 살이 안 찌겠다 라는 생각만하시면 안 됩니다. 매일 드시면 분명 몸에 무리가 오 실수 있습니다. 알콜 성분을 너무 쉽게 만만하게만 보면 안 됩니다. 알콜은 발암물질로 분류 되어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술이라고 해도 적당량의 음주 생활과 쉬어 가는 날은 분명이 있어야 합니다.



위스키 칼로리, 어떠신 가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나요? 아니면 높은 가요? 생각보다 술만으로는 칼로리가 그렇게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엄청난 과음은 과도한 칼로리가 축적될 수 있습니다. 술은 항상 적절히 마시면 삶의 윤활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과도한 술은 독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도 현명하게 즐거운 음주 생활 되 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