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타운 Cambeltown 지역의 위스키와 증류소. 스코틀랜드의 캠벨타운 지역을 알고 계시나요? 위스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스프링뱅크 때문이라도 알 수밖에 없는 지역중 하나일 것입니다. 스프링뱅크의 인기로 해외여행을 추진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위스키로 번영한 지역이지만 현재는 아쉽게도 많은 증류소들이 사라지고 몇개의 증류소만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런 캠벨타운 지역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보내 보겠습니다.
캠벨타운은 스코틀랜드에 있는 지역중 하나입니다
스코틀랜드의 유서 깊은 위스키 생산지 중 하나로 Kintyre에 있는 캠벨타운입니다. 스코틀랜드 서부 해안에 위치해 있는 작은 도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캠벨타운, 세계의 위스키 수도
캠벨타운은 과거에 세계 위스키의 수도 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위스키 산업이 매우 발달한 지역이었습니다. 18세기 그리고 19세기에는 위스키와 관련해서 크게 발달된 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많은 증류소들이 문을 닫고 몇개의 증류소만이 운영 되고 있습니다.
캠벨타운의 위스키 증류소들이 많이 없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캠벨타운 지역의 위스키산업이 점차 약해진 이유는 과도기적 시절에 품질위주가 아니라 대량으로 위스키를 생산하는 방식 때문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물론 좋은 품질의 위스키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캠벨타운은 위스키 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 로우랜드, 아일라, 스페이사이드 그리고 캠벨타운 이렇게 5곳은 위스키 보호지역으로 정부에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일라 Islay 위스키, 그리고 그곳의 증류소 이야기
캠벨타운 Cambeltown = 스프링뱅크 SPRINGBANK
캠벨타운에는 많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는 스프링뱅크 증류소가 있습니다. 이 증류소는 J & A Mitchell and Co Ltd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스프링뱅크, 롱로우, 헤이즐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캠벨타운지역에서는 가장 유명한 증류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증류소로는 글렌스코사, 글렌가일 증류소등이 있습니다.
캠벨타운 위스키 특징은 복잡합니다
이 지역의 위스키는 독특, 그리고 복잡한 풍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로 들면 스프링뱅크 증류소에서는 몇 가지 다양한 브랜드로 위스키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 브랜드 중 하나인 스프링뱅크 위스키는 복잡하고 다양한 향과 맛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캠벨타운 지역과 위스키 증류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거의 번영했던 모습과는 달리 지금은 몇개의 증류소만이 운영되고 있지만, 아직도 국내와 해외에서는 스프링뱅크라는 제 가격에는 구할 수 없는 위스키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캠벨타운만의 위스키 특징으로 현재는 과거의 매우 발달된 모습은 아니지만 아직도 특색 있는 위스키들을 많이 생산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캠벨타운도 이제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몇개의 새로운 위스키 증류소들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지속해서 좋은 품질의 향과 맛이 좋은 위스키들이 생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