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커피를 좀더 안전하게 마시는 방법은?

Coffee 어떻게 마셔야 좀더 안전하게 마실 수 있을까요? 하루하루 고된 하루를 커피로 버티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한국 성인의 평균 커피의 섭취량은 1년에 353잔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이 수치는 세계적으로도 매우 높은 수치의 결과입니다. 커피를 적절하게 마시면 우리 생활의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해주지만 과도하게 마시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우리가 사랑하는 커피. 커피는 어떻게 마셔야 할까요? 이런 커피에 대해 우리가 좀더 안전하게 마시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ffee, 커피를 좀더 안전하게. 고양이 그리고 커피를 마시는 남성



Coffee, 너무 늦은 시간에 마시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커피속의 카페인 성분이 있습니다. 카페인은 몸의 교감신경을 더욱 활성화시켜 여러가지 장점과 단점이 따라오게 되는데, 여기서 가장 큰 단점은 수면을 방해한다는 점입니다. 이론적으로 카페인 섭취는 취침 6시간 전에는 섭취해야 수면에 방해를 주지 않게 됩니다. 만약 오후 11시에 잠이 든다면 오후 5시 이후에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게 수면의 질을 떨어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시럽과 설탕은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아요

커피를 마시다 보면 좀더 맛있게 마시기 위해 설탕이나 시럽 그리고 휘핑크림등 많은 첨가물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맛은 좋지만 이렇게 자주 마시다 보면 많은 위험들도 따라오게 되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 당성분들은 혈당을 순식간에 올리게 되며, 만약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치명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혈당 관련해서는 요즘 많은 분들이 당뇨에 대한 위험성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런 점을 충분히 인지하셔야 안전하게 커피를 마시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Coffee, 마신만큼 물도 많이 마셔줘야 됩니다

커피에 포함되어 있는 카페인성분으로 인해 우리 몸 안의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커피를 마셨으면 그 이상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야지 체내의 수분부족이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수분부족은 체내의 많은 문제점을 발생하게 되며, 피부도 건조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자신의 몸에 부담이 옵니다

카페인은 주의력을 높이고 운동관련한 능력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지만, 이와 반대로 과잉 섭취를 하게 되면 많은 부작용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불안감과 초조함, 흥분과 신경과민, 잦은 배뇨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한 불면증 등이 따라오게 될 수 있습니다. 점점 섭취량을 늘이게 된다면 자신도 모르게 카페인 중독증이라는 병명을 떠안게 될지도 모릅니다. 과도한 커피의 섭취를 멈추고, 적절한 커피의 섭취로 좀더 이점을 많이 가져가야 합니다.


식약처에서 제시한 카페인 일일 섭취량은 성인 400mg 이하입니다

성인은 400mg 이하, 임산부는 300mg 이하 그리고 어린이와 청소년은 체중 1키로당 2.5mg 이하로 섭취할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커피 판매점과 사이즈에 따라 카페인 함량은 다르지만 보통 톨사이즈 아메리카노 한잔에는 150mg 정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3잔만 마셔도 카페인 섭취량이 450mg으로 성인의 400mg을 넘게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다른 식품에도 카페인은 들어 있으니 커피만으로 계산하게 되면 잘못된 계산 방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커피 6가지 단점, 그리고 하루 카페인 권장량



Coffee 그리고 커피. 이렇게 커피를 좀더 안전하게 마시는 방법과 단점도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마시던 커피를 한순간에 멈추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자신의 안전수칙을 조금씩 정해서 커피를 마시면 좀더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커피에 부담을 느끼시면 다른 비슷한 음료로 대체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