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어브리드 와일드터키, 강한 버번 위스키 추천

강한 버번 위스키를 느끼고 싶으신가요? 여기에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 가 있습니다. 레어브리드는 위스키를 좀 드시는 분들이 많이 추천하시는 버번 위스키이기도 합니다. 어떠한 매력이 있길래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고, 즐겨 찾는 위스키가 되었을까요? 와일드터키 위스키 중에서도 강한 야생의 느낌이 더욱 느껴지는 레어브리드 버번 위스키. 오늘은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 다른 와일드터키 위스키병들이 보이는 사진
버번 위스키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 그리고 다른 와일드터키 위스키들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 WILD TURKEY RARE BREED

레어브리드 (희귀종)라는 이름에서도 나타나듯이 이 위스키는 강력한 알콜 도수를 보여주는 버번 위스키입니다. 어찌 보면 이러한 강렬한 풍미로 인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 위스키는 강한 알콜 도수 58.4%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식 푸르프 로 계산해보면 116.8 proof 로 계산됩니다.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 전면 라벨 사진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 전면라벨



미국의 와일드터키 증류소

레어브리드를 생산하고 있는 와일드터키 증류소는 현재 캄파리 그룹에 속해 있는 증류소입니다. 캄파리는 세계적인 거대 주류 기업으로 유명 위스키 증류소 글렌그란트를 소유하고 있는 기업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곳은 확실한 미국적인 색상을 가지고 있는 버번 위스키 증류소입니다. 주로 와일드터키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위스키를 많이 생산하며, 또한 국내에서도 유명한 러셀 리저브 버번 위스키가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 위스키는 와일드터키 마스터 디스틸러인 지미러셀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위스키입니다.




다양한 원액들의 블렌딩

레어브리드는 싱글배럴 위스키는 아닙니다. 와일드터키 6년, 8년 그리고 12년 숙성된 원액들을 섞어서 만들게 됩니다.


정확한 숙성년수는 알 수 없는 NAS 위스키

이 위스키는 정확한 숙성년수는 적혀 있지 않은 NAS 위스키입니다. 하지만 6년, 8년 그리고 12년 숙성 원액들이 블렌딩되어 만들어지기 때문에 적어도 6년이상이 숙성된 위스키라는 점은 알 수 있습니다.


물을 섞지 않은 배럴 프루프

레어브리드가 유명한 이유는 바로 배럴프루프 위스키 라는 점입니다. 병입 전 물로 희석하지 않은 위스키로, 이로 인해 높은 알콜 도수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흔히 캐스크 스트랭스라고 (CS) 이야기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세계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는 배럴 프루프 버번 위스키로도 유명 합니다.



논칠필터 (냉각여과x) 레어브리드

이 위스키는 냉각여과를 하지 않은 논칠필터의 방식으로 만들어진 위스키입니다.



마스터 디스틸러 지미러셀의 레어브리드

1991년 처음 출시되어 지금까지 베스트셀러 자리에 위치해 있는 버번 위스키입니다. 전설적인 마스터 디스틸러로 유명한 지미러셀의 작품이라고도 이야기할 수 있는 위스키입니다.



기존의 와일드터키가 아쉬운 분들에게 추천

와일드터키101은 알콜 도수가 50.5% 입니다. 그에 반해 레어브리드는 58.4%의 알콜 도수를 보여줍니다. 이 덕분에 101과 비교해 좀더 진하고 강한 타격감을 느껴볼 수 있는 그런 버번 위스키입니다. 술에 대한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드시는 분들에게 마지막 한잔으로도 많이 추천되는 버번 위스키이기도 합니다.



위스키를 마시다 보면 더욱 진한 맛을 느끼고 싶어집니다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위스키를 자주 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좀더 강하고 진한 느낌의 위스키를 원하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을 타지 않은 순순한 위스키를 원하는 마음도 이와 같을 겁니다. 보통 위스키를 점점 마시다 보면 40도 정도의 위스키는 약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점점 고도수의 위스키를 원하게 되며, 결국엔 물을 타지 않은 CS 계열의 위스키를 선호하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추가로 부커스 Booker’s 버번 위스키도 추천

와일드터키 레어브리드가 점차 익숙해진다면 부커스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부커스도 강렬한 버번 위스키 중 하나로 기본적으로 레어브리드보다 더 높은 알콜 도수와 진득한 맛을 보여주는 위스키입니다. 부커스는 지속적으로 다른 배치 넘버를 가지고 출시되고 있으며, 나무로 만들어진 케이스도 멋져 케이스 자체로도 소장품으로도 많이 구입하시는 위스키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