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슨 캐네디언,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의 라거 맥주

시중에 판매되는 여러가지 맥주를 마시다가 발견된 매우 저렴한 맥주인 몰슨 캐네디언. 현재 대형마트나 편의점 할인 행사를 통해 구입하면 국내 맥주보다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라거 맥주입니다. 맥주는 기본적으로 집에 놔두면 부담 없이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주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한 번씩 가격에 대한 부담감도 없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맥주는 몰슨 캐네디언 라거 맥주입니다.



몰슨 캐네디언 라거 맥주 이미지



몰슨 캐네디언 라거 (Molson Canadian Lager)

몰슨 캐네디언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흔하지 않은 캐나다 회사의 라거 맥주입니다. 몰슨 쿠어스 라는 회사에서 출시가 되었고, 국내에는 2023년 부터 수입이 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몰슨 쿠어스는 세계적인 양조업체이기는 하지만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한 업체이기도 합니다. 이 맥주의 알콜 도수는 4%, 용량은 500ml 제품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몰슨 브루어리 (Molson Brewery) 그리고 몰슨 쿠어스 (Molson Coors)

몰슨 브루어리는 역사가 매우 깊은 양조장중 하나입니다. 설립년도는 1786년으로 240년 가까이 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양조장은 북미에서는 가장 오래된 양조장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합병 과정을 통해 몰슨 쿠어스 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몰슨 캐네디언 라거는 어떤 맛일까요?

기본적으로 무난한 맛과 향의 라거 맥주라고 생각 합니다. 국내에서 라거를 많이 찾는 이유는 바로 시원한 탄산감 일텐데요, 시원한 탄산감과 가벼운 느낌의 라거를 찾으신다면 이 맥주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맛에 민감하신 그리고 매우 맛있는 맥주를 찾는 분이시라면 그다지 추천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과연 몰슨 캐네디언 맥주를 선택할 것인가?

국내에서는 현재 많은 맥주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많은 해외 브랜드들도 수입이되며 주류 관련법 개정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소규모 양조장이 만들어지고 맥주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많은 맥주를 접할수 있는 기회중에 과연 몰슨 캐네디언 맥주가 선방을 할 수 있을까요? 그건 장담 못할 것 같습니다. 이 맥주는 큰 특색이 없다는게 단점으로 꼽힐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몰슨 캐네디언 라거 가격, 1캔에 1000원??

한때는 개당 3000원 정도에 판매가 되었던 맥주였지만, 2023년 12월 현재 대형마트인 트레이더스에서 500ml 24개 팩으로 2598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계산을 해보면 개당 1082.5원으로 계산이 되며, 이가격은 국내 맥주 보다 많이 저렴하게 판매가 된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맥주 500ml 한캔에 1000원 정도라면 정말 저렴할 가격이라고 생각 됩니다. 현재 편의점등 에서도 예약 주문 형식으로 24개 팩으로 2만대 중, 후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저렴한 물건은 저렴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짧은 유통 기한입니다. 하지만 구입해본 결과 2024년 3월 정도의 유통기한으로 생각보다 너무 짧은 유통기한은 아니었습니다. 연말과 연초를 맞아 맥주 소비가 많아 지므로 괜찮은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는 기회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몰슨 캐네디언 맥주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에 거의 없었던 캐나다 회사의 맥주이기도 하고, 현재 유통채널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맥주라서 더 흥미가 느껴진 주류 이기도 했습니다. 한번씩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가 되는 맥주를 보면, 술을 많이 마시는 친구들을 위해 대접하는 느낌으로 준비해 놓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