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법, 술 마시고 힘든 상황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숙취해소법, 술 마시는 분들에게는 이겨내야 하는 마지막 관문이 있습니다. 바로 숙취입니다. 때로는 숙취가 항상 없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마치 그건 도시전설처럼 생각되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주량 이상으로 마시다 보면 쉽게 숙취가 오게 됩니다. 물론 본인의 컨디션의 상태에 따라서도 상황은 항상 달라지기도 합니다. 숙취에는 어떤 게 가장 좋을까요? 오늘은 우리의 힘든 숙취해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해소법, 잠을 자는 게 가장 좋습니다. 자고 있는 강아지.
잠을 자는게 가장 좋은 숙취해소법 입니다



술을 마시고 생기는 숙취의 주요 증상

숙취는 다양한 증세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메스꺼움, 두통, 구토, 피로감 그리고 근육통 등으로 나타 납니다.


숙취해소법, 숙취에 좋은 3가지 방법

  1. 잠이 보약입니다
  2. 주스나 꿀물
  3. 일어나서 식사


1. 숙취해소법, 잠이 가장 좋습니다

어떠한 숙취 해소제 보다 가장 좋은 건 바로 잠을 자는 것입니다. 알콜은 몸에 들어오게 되면 90% 이상은 간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그 말은 곧 잠을 자면 우리의 신체는 다른 신체 활동이 없어지므로 간이 더욱 알콜 대사에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빠른 알콜 해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가장 좋은 숙취해소방법은 바로 ‘잠’ 입니다.


2. 자기전에 주스나 꿀물을 마셔도 좋습니다

주스 그리고 꿀물에 들어있는 당 성분이 혈당을 올려줘서 알콜 분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당분은 이점보다 단점이 더 많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3. 깨어나시면 식사를 하는게 좋습니다

전날 마신 술때문에 다음날 식사를 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속 상태가 별로 안 좋더라도 간단하게나마 식사를 하는 게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술을 마신 다음날은 저 혈당 증세가 나타납니다. 알콜이 포도당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식사로는 위에 부담이 안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아예 못 먹을 경우에는 물이나 당분이 들어있는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 재료에는 조개, 바지락, 콩나물, 북어 그리고 미나리 등이 있습니다

조개 그리고 바지락은 타우린이 풍부하여 해독능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여 알콜을 분해하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북어에는 메티오닌, 리신 그리고 트립토판 성분이 간을 좀더 보호해줄 수 있으며, 미나리는 열을 내려주며 몸속의 알콜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각보다 좋지 않을 수 있는 숙취해소법

숙취해소를 위해 사우나에 가거나 운동으로 땀을 흘리는 걸 추천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알콜 대사가 이루어져 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까지는 맞는 말이나, 술을 마신 다음날은 저 혈당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어지러워지거나 무기력감을 느끼기 쉬워지기 때문에 운동이나 사우나를 이용하게 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탈수 현상도 무시못하므로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숙취해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숙취에 좋은 걸 알아보면 잠이 보약이라는 말은 정말인가 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걸 많이 먹어도 간 상태가 좋지 않으면 알콜 해독자체가 어려워집니다. 자신의 간 상태에 따라서 술을 마시는 걸 조절하는 게 가장 좋은 숙취해소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