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랑하는 전국의 지역별 소주 브랜드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서민적인 술 소주. 대한민국 국내에서는 여러가지 브랜드의 소주들이 지역별로 생산되고 소비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소주마다 다른 느낌으로 기쁘고 슬플 때마다 우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그 지역만의 소주가 만들어지므로 소주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그 지역으로 여행이나 업무 등으로 머무시면 그곳에서 생산되는 소주를 선택하여 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해외여행을 가서 그 나라의 술을 마셔보는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시원한 소주, 소주병과 소주잔이 테이블위에 올려져 있다.
시원한 소주 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 짓습니다.



국내의 소주 생산지역으로는 많은 곳이 있습니다

지역으로는 서울,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부산 그리고 제주도등 많은 지역에서 그 지역의 소주가 있으며 각각 특색 있는 소주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서울은 진로에서 만들고 판매하고 있는 참이슬이 대표적인 소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힘 충청남도

충남지역은 02린 소주가 대표적인 소주입니다. 이 주류는 이름에서부터 나타나듯이 산소가 보통 소주보다 3배 이상이 들어가있어 산소 소주라고도 불려집니다. 맥키스 컴퍼니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중심에 서다 충청북도

시원소주에서 생산하고 있는 시원한 청풍 소주입니다. 이 소주는 아스파라긴이 들어가 있어 맛이 부드럽습니다.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라남도 (광주)

보해양조에서 만들고 있는 잎새주가 대표 소주입니다. 이 소주에는 인공감미료가 들어가 있지 않으며, 자연적인 감미료로 맛을 내고 있습니다.



여행체험 1번지 전라북도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고 있는 하이트소주가 있습니다.



특별 자치시대!! 강원도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내일을 넘어 새로운 경남으로 경상남도 (울산)

무학 종합주류에서 생산하고 있는 좋은데이와 화이트가 있습니다. 좋은데이의 특징으로는 참숯을 사용하여 클리어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 경상북도 (대구)

맛있는 참소주가 유명 합니다. 현재 금복주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이 소주는 고순도 정밀 여과 공법을 사용했습니다.



부산이라 좋다 부산

대선주조에서 생산하고 있는 C1이 대표 소주입니다. 그리고 대선도 있습니다. C1프리미엄 소주는 특이하게도 생산 중에 음악을 이용하는 음향숙성진동 방식을 사용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 제주도

제주도에 가시면 한 번쯤은 드셔 보셨을 한라산이 제주도의 대표 소주입니다. 주식회사 한라산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이 소주의 특징으로는 천연암반수를 이용하여 소주를 제조하는데, 해저 80m 아래에서부터 채취하여 자연수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학처리를 하지 않은 자연수입니다.



이처럼 한국의 소주는 지역별로 많은 브랜드로 생산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소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1등 증류주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등, 세계적으로도 현재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민의 술이라는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 한국의 소주. 과거부터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주류임에는 틀림없습니다.